단비 같은 복음방송
단비티비. 단비TV, DanbiTV, 기독교 방송, 뉴욕 기독교 방송, 뉴저지 기독교 방송
미주한인교계

05/06/21      단비TV

[단비TV뉴스] 뉴욕효신장로교회 교사세미나 열어

DownloadFile: 교사세미나.jpg


코로나가 드디어 종식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개인적,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요 특히 우리 자녀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지난 4월 24일 뉴욕효신장로교회에서는 교사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교육을 진단하고 내일의 신앙교육을 설계하기 위한 모임이었습니다. 대화형식으로 진행된 세미나는 먼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현상과 문제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우리 자녀들의 교육환경의 변화와 문제점을 짚어 봤습니다.

특히 최근 미 국회의 상원에서의 투표를 앞두고 있는 '평등법'이 학교와 가정에서 우리 자녀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어 요즘 큰 인기를 얻고있는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이라는 뜻의 Meta와 세계라는 뜻의 Universe의 합성어 입니다. 가상현실세계라는 단어인데요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세계에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여러 사회활동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대학교 졸업식이나 가수들의 공연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의 영향과 인터넷과 미디어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 자녀들은 큰 변화를 겪고있습니다. 이에 뉴욕효신장로교회 교육부는 다음과 같이 교회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예배가 최우선이다.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 관계성이 교육의 키워드이다. 부모가 신앙교사가 되야한다' 입니다. 이에 대해 문석호 목사는 '현재의 교육환경에 비해 다소 진부적인 해결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결국 이것이 답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석호 목사 / 뉴욕효신장로교회]

우리가 회복해야 될 게 있어요. 창조의 질서 천륜과 인륜이라는 관계성, 이것을 떠나서는 아무리 메타버스를 얘기하고 수 없는 인간을 얘기해도 인간의 수명을 그들도 70-80, 80-90, 100년을 못 넘겨요. 이것을 우리는 아는데 성도들이 안타까운 이유는 우리는 아는데 세상은 모르는 거야. 이게 선지자들의 마음이었고 하나님의 마음이었고 예수님의 마음이에요. "야! 성전 멋있다, 주님 저거 보세요" 그러니까 주님은 우셨어요.

그리고 저게(성전이) 다 무너질 텐데. 돌하나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질 텐데. 그리고 회개하라고 그랬어요. 그래서 교회는 이것을 알기 때문에 모르면 같이 놀러다니고 같이하면 되는데 우리는 성경의 진리를 아니까 다시 go back to the Bible, back to the church, back to God을 얘기하는 거에요.

우리 자녀들의 교육환경은 날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많은 변화가 있더라도 결국 인간은 한계에 다다르며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언제나 남아 있습니다. 그 답은 오직 성경에 있습니다.

단비기독교TV 김동성 기자PD

 

  

댓글달기 (100자이내)


0 length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30-30 31st Ave. #5FL, Flushing, NY 11354
Tel: 929-300-7300   E-mail: DanbiTV9@gmail.com
Copyright © DanbiTV.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