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 같은 복음방송
단비티비. 단비TV, DanbiTV, 기독교 방송, 뉴욕 기독교 방송, 뉴저지 기독교 방송
미주한인교계

07/30/21      단비TV

Immigrants Are Essential Rally!

DownloadFile: Rally2.JPG


 

뉴욕 맨해튼에 이민개혁법 통과를 촉구하는 함성이 울려 퍼졌습니다. 지난 7월 23일 금요일 차이나타운에 있는 콜럼버스 파크에서 서류미비자들을 위한 새로운 이민개혁법 통과를 위한 집회가 열렸습니다. 각 인종을 대표하는 인권단체와 지지자 1,000여 명은 의회와 바이든 행정부에 새로운 이민개혁법 통과를 위한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Poleth Farean / 집회 참석자]

"흑인과 아시안 커뮤니티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DACA 수혜자와 농장 근로자 등 수백만의 서류미비자들은 그들의 가족과 커뮤니티를 위해 필수 노동자로 일해 왔습니다. 아직도 서류미비자들은 오래 기다려 온 시민권자가 되는 길을 제공하는 어떤 입법 행동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집회에는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민권센터 등 다수의 한인들도 참여했습니다.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위원장 조원태 목사는 서류미비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응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위원장 조원태 목사 /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저희 교회를 대표해서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에서는 함께 참여하면서 우리 하나님께 기도드리고 고난받는 이웃들과 함께 했던 주님의 마음을 가지고 그들을 위해서 함께 응원하고 기도하고 또 미국의 새로운 길을 열어 나가는 이 아름다운 대장정에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집회참석자들은 차이나 타운을 지나 맨해튼 브릿지로 평화행진을 계속했습니다. 풍물패의 흥겨운 가락이 외국인에게도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새로운 이민개혁법은 천백만 서류미비자들에게 체류신분을 부여하고 청소년 드림액트, 농장 노동자 등 에게 영주권 또는 시민권을 부여하는 법안입니다. 그러나 현재 상원에서의 반대로 민주당에서는 단독으로 이 법안을 통과시키려 하고 있으며 바이든 행정부가 새롭게 추진하는 국가기반사업 예산안에 이 법안을 추가하여 통과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안 통과는 2005년 부시 대통령 시절 한차례 사례가 있어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원장 조원태 목사 /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그동안 정치권 내에서 새로운 이민개혁법안이 통과되기 위해 무수한 협상과 노력을 했는데 이번에 민주당 내에서 예산조정법안으로 이 법안을 포함시켜서 통과하기 위해서 지금 지난주 부터 진통적인 작업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 새 이민개혁법안이 통과가 되면 대략적으로 500만 정도의 서류미비자들이 새로 구제되는 새로운 안이고요 이번 행정부 들어서 매우 파격적이지만 중요한 법안을 통과 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7월 말이면 의회 2분기가 종료되기 때문에 이번 주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많은 한인들도 함께 동참하고 있습니다. 특히 21개 한인교회들은 '여리고 성을 허무는 7일 특별기도'에 참여하며 함께 응원하고 있습니다. 천백만 서류미비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들리길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취재: 단비기독교TV 김동성 PD

 

  

댓글달기 (100자이내)


0 length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30-30 31st Ave. #5FL, Flushing, NY 11354
Tel: 929-300-7300   E-mail: DanbiTV9@gmail.com
Copyright © DanbiTV.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