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 같은 복음방송
단비티비. 단비TV, DanbiTV, 기독교 방송, 뉴욕 기독교 방송, 뉴저지 기독교 방송
미주한인교계

01/17/20      단비TV

김득해 총장 출판기념회 '초기와 중세 기독교 신학'

DownloadFile: 초기와중세 기독교신학.jpg


기독교 초기와 중세의 사상적 체계와 교리를 신학적으로 다룬 ‘초기와 중세 기독교신학’ 책이 출간됐습니다. 국제복음신학교 총장인 김득해 박사가 펴낸 이 책은 기독교 초대와 중세의 문화와 신학을 신학생은 물론이고 일반 신도 등 누구나 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졌습니다.

 ‘초기와 중세 기독교신학’ 출판기념회가 지난 1월 7일 뉴저지 포트리에 있는 더블트리 힐튼호텔에서 열렸습니다. 뉴욕∙뉴저지 교계 지도자와 신학교 관계자, 그리고 저자 김 박사의 고등학교와 대학교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출판기념회는 먼저 감사예배로 시작되었습니다.

 신학교 대외처장 김태수 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 신학교 학장 김희건 박사는 ‘전도인의 일’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습니다. 예배에는 신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합창단이 특송을 불러 은혜가 넘쳐났습니다.

 신학교 목회학 박사원 원장 손 디모데 박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회는 신학교 이사장 이영만 목사의 인사말, 교무처정 김에스더 박사의 저자 약력 소개, 영상소개, 장철우 박사의 서평으로 이어졌습니다.  김중언 목사와 강현석 장로의 축사에 이어 이 신학교 설교학 교수인 양춘길 박사와 뉴저지목사회 회장인 유병우 목사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특별히 저자의 딸인 솔리스트 박현정씨가 수준 높은 축하무대를 꾸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김득해 박사는 인사말을 통해 감사와 앞으로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이 책은 신학적인 책이라기 보다는 누구나 읽기 쉽게 쓴 대중적인 책입니다. 앞으로 하나님께서 건강을 주신다면 아마도 7번째이자 마지막 책이 될는지는 모르지만 기독교인으로서 일평생 생각해왔던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에 대해 집필하는 것입니다.”

 기념식에서 김득해 박사와 참석자들은 출판을 기념해 저자의 사역과 서로의 건강을 위해 축배를 들고, 만찬과 함께 친교를 나누었습니다.

  

댓글달기 (100자이내)


0 length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30-30 31st Ave. #5FL, Flushing, NY 11354
Tel: 929-300-7300   E-mail: DanbiTV9@gmail.com
Copyright © DanbiTV.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